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할미꽃의 관심사는 이사 가고 싶다.

by 치즈할미꽃 2023. 8. 26.
반응형

지금 나의 관심사는 이사 가고 싶다. 이사를 가려면 빨리 돈을 모아야 한다. 결혼하고 돈은 내가 관리했어야 했다. 남편에게 맡기면 안 되는 거였다. 내 남편 과거가 있다. 과거에 다른 사람이랑 동거하다가 그 여자가 돈 들고 도망갔나 보다. 그 기억에 남편한테 돈을 맡겨서 지금 빚이 많다.. 돈을 벌어서 돈을 주는 게 맞는지 모르겠다. 내가 관리했음 쓸데없는 건 안 샀겠지. 돈 관리 안 해서 그동안 편하게는 살았다. 집에 일이나 고양이 일은 다 가족 카드로 쓰고 내 거만 내용돈으로 쓴 지 1년이 조금 넘는다. 그래도 코로나 전에는 현금도 내어 섰는데 지금은 그렇지는 않다. 나도 쓸데없이 많은 자격증을 취득했다. 내가 귀가 얇아서 그런데 지금은 안 그러려고 노력한다. 친구가 평생교육사 같이 따자고 하는데 하고 싶지 않다. 그 친구와 나는 방향이 다르다. 그 친구는 자기 주위에 아무도 없을 때만 나를 찾는다. 이젠 안 속는다. 친한 친구였다. 나만 그렇게 생각했다. 슬프다. 한동안 나를 안 찾다 또 찾았는데 내가 반응을 시큰둥하게 보였다. 예전에는 뭐든 같이 하고 싶었는데 그 친구가 먼저 배신했다. 배신한게 많다. 그런데도 나는 모른척했다. 친구라서 그랬다. 2021년인가 잊을 수 없는 일이 터졌었다. 마음 수습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렸다. 그 친구는 지나가면 다 잃어버리는 것 같다. 그래서 더 이상 말을 안 꺼냈다. 그냥 덮었다. 캘리 자격증 취득할 때 먼저 취득한 것,  칠금교육센터인가? 범물동에 있는데 거기 강사등록증도 선생님동반하에 혼자 하셨다. 어이가 없다. 할 때 나한테 물어보지도 않고 했다. 내가 같이 하는 게 싫었던 거다. 언제부터인가 그 친구는 내가 싫었던 것 같다. 지금은 나도 그 친구가 부담스럽다. 같은 교회 다니는데 교회에서는 아는 척하고 싶지 않다. 이사 가고 싶은데 왜 친구 이야기가 나왔는지 모르겠다. 자격증 취득 때문에 친구 이야기를 했나 보다. 그 친구덕에 자격증을 같이 따기도 해서 그런가 보다. 그때로 돌아간다면 자격증에 들어간 머니들 재테크나 부업 쪽으로 알아봤을 것이다. 나는 친구 하나를 잃었고 더 이상 친구를 만들고 싶지 않다. 나는 원래 집순이 기질이 많은데 집순이 기질로 돌아가려고 준비 중이다. 블로그로 글 쓰면서 돈을 번다는 것은 예전에는 상상도 안 되는 일이다. 상상도 안 되는 일이 지금 일어나고 있다고 아무리 얘기해 줘도 내 주위엔 블로그를 할 생각조차도 안 한다. 그 친구 이야기다. 수업이 흥보를 해야 수업이 들어올 텐데 안 한다. 내가 블로그 시작 할대부터 같이 하지고 했는데 안 하는 것은 귀찮아서 미루는 것인지 나는 모른다. 이제는 그냥 둔다. 두 번째 뒤통수 받고 싶지는 않다. 갈수록 짐이 많아져서 이사도 가고 싶고 가전제품도 싹 다 바꾸고 싶다. 복층집은 싫고 2층집 테라스 있는 집으로 이사 가고 싶다. 아니면 방이 4 개인집 침실하고 거실하고 분리된 집에서 살고 싶다. 손님도 초대하고 싶은 집으로 이사 가고 싶다. 저 사진 같은 집이면 좋겠다. 1층에는 작은 카페 하고, 2층에는 집. 좋다. 차고해도 상관없다.

반응형